본문 바로가기
좋은정보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충전 및 환불방법

by memeya 2024. 1. 21.
반응형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검색해도 자세히 나오는 홈페이지가 없어 답답하셨죠? 기후동행카드를 어떻게 구매신청하고, 충전 및 환불 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서울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기후동행카드. 한 장의 카드로 대중교통, 자전거 따릉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무제한 이용권입니다. 국내 최초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정기권 기후동행카드는 23일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지금 바로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기후동행카드 사이트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안내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기후동행카드 판매처는 지하철 역사 1~8호선 고객안전실이나 지하철 역사 인근 편의점에서 판매합니다. 소비자 판매가는 3000원입니다. 고객안전실은 현금 구매만 가능하고, 편의점에서는 현금, 카드구매 다 가능합니다. 

    기후 동행카드 실물카드 판매처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 판매처 바로가기

     

     

     

    카드 충전방법 및 사용범위

     

    티머니 기후카드 이미지
    티머니 카드 & 페이

     

    충전 위치는 서울시 내 1호선 (서울역 ~ 청량리역), 2~9호선, 우이신설선, 신림선 역사 내 교통카드 무인충전기에서 가능합니다. ( ※ 코레일, 공항철도, 신분당선 등에서는 충전불가)

     

    충전은 현금으로만 가능합니다. 62,000원권은 지하철, 버스 사용이 가능하고, 65,000원권은 지하철, 버스, 따릉이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사용기간사용개시일 포함 30일입니다. 실물카드 구매 시 실물카드 가격 3,000원은 별도입니다.  언제부터 사용을 시작할지 사용개시일은 선택가능합니다. (단, 충전일 포함 5일 이내로 선택가능합니다.)

     

     

    카드 재충전시

     

     

    사용기간 만료 전 재충전 : 사용기간 만료일에서 +30일로 자동연장이 됩니다. 단, 62,000원권 or 65,000원권 간에 권종 변경은 불가합니다.

     

    사용기간 만료 후 재충전 : 최초 충전할 때와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개시일 선택 가능하고, 62,000원권 or 65000원권 권종 변경이 가능합니다. 

     

     

    카드금액 환불방법

     

    카드 환불은 티머니 카드 &  페이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카드를 등록한 고객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실물카드 환불을 희망하는 경우, 반드시 사용기간 안에 서울 교통공사 서울시계내 1~8, 9호선, 우이신설선, 신림선 지하철 역사 내인충전기를 통해 사용정지를 완료해야 합니다. (1호선은 서울역~청량리역 무인충전기에 한함)

     

    반드시 역사 내 무인 충전기에서 실물카드를 사용정지를 먼저 한 후, 티머니 카드 & 페이 홈페이지에서 환불 접수를 해야 합니다. 기후 카드 환불 방법에 대해 더 자세한 점을 알아볼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환불 방법 바로가기

     

    반응형